본문 바로가기
--
--

<[내용]전자책, 블로그 글쓰기로 월100 파이프라인 N개 만드는 법>

. .
고.래 생활정보

[내용]전자책, 블로그 글쓰기로 월100 파이프라인 N개 만드는 법

by 고.래 2023. 3. 2.

블로그로 글을 쓰기만 해서 월 100만 원이라는 수익이 생길 수 있나? 100은 무슨, 10이라도 생길까? 그런 것들을 N개나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궁금하지 않으랴?? 요즘 디지털 노마드라는 새로운 직업스타일이 생겨서, 더 관심이 가는 글이다. 나도 디지털 노마드에 합류하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시라.

 

1. 주제 찾기와 브랜딩 하는 법

먼저 블로그를 목적을 가지고 운영하려면 글 쓰는 주제가 있어야 겠다. 브랜딩 하는 것이란 강력한 이미지로 인식시키는 것, 즉 이 블로그는  어떤 주제에 '특화'되어서, 그 주제에 관한 글을 읽어보려면 그 블로거를 찾게 만드는 것을 브랜딩이라고 하는 것 같다. 평소 글을 써보지 않은 나는 무슨 주제가 적합할지, 어떤 주제로 글을 잘 적을 수 있을지 모든 것이 의문인데, 초반부터 막힌다. 작가는 모든 경험들을 살려서 목록화하라고 한다. 장단점, 특별한 경험, 하고 싶은 일 등등이 모두 주제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그중 내가 흥미를 가지고, 남들보다 잘할 수 있고, 남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골라서 공부도 하면서 내용의 질을 높인다. 누군가에게 불편함을 해결해 주거나 더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을 때 수익과 연결될 수 있다.

 

 

2. 월 100만원 파이프라인 만드는 법

"다양한 목적을 가진 '모임'을 시도해 보라. 챌린지 형식의 모임도 좋다. 내가 잘 알고 있거나 최근에 깊이 있게 공부한 내용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강의'도 좋은 방법이다. 내가 가진 노하우나 돈을 벌게 해주는 소재의 '전자책'을 판매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1:1 코칭, 컨설팅, 주문제작, 강연 등 자신의 지식과 오래된 경험을 활용한 방법도 있다." 고 소개한다.

 

"

일단 시도하라

처음부터 경험없이

월 천만원 버는 사람은 없다.

"

 

 

3. 일단 시도하라. 

작가는 미술전공의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였다. 전업주부로 지내면서 '할 줄 아는 게 없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움츠리게 만든 건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고 용기 내어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강력하게 자신을 믿는 사람만이 해낼 수 있다고, 당신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열심히 응원해 준다.

 

블로그 글쓰기로 월100 파이프라인 N개 만드는 법
블로그 글쓰기로 월100 파이프라인 N개 만드는 법

 

,,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