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성장하는 유튜브, 위로받는 유튜브 소개 할게요.>

. .
고.래 생활정보

성장하는 유튜브, 위로받는 유튜브 소개 할게요.

by 고.래 2023. 3. 29.

티브이 앉아서 보는 것보다는 책상 앞에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 접속하는 것이 더 익숙한 저는 라디오처럼, 티브이처럼 유튜브를 방문한답니다. 그래서 제가 즐겨 보고 좋아하는 유튜브를 소개할까 해요.

 

 

§ 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WDG 저희 잘 지내요"

영어를 책으로 공부하다가 읽고 암기하기 힘들 때, 편하게 흘리듯이 보면서도 공부가 되네요.

저희 잘 지내요 한국드라마 리뷰 유튜브
한국 드라마 리뷰 유튜브 WDG

 

 

최근에 알게 된 유튜브 채널이에요. 검색한 건 아니고, 로직으로 연결되었고, "대솔직 노필터"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시청하게 되었어요. 미국인 남편과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리뷰를 찍은 영상입니다. 저는 '미스터선샤인'편을 보았는데, 최근 더 글로리를 올리고 있네요. 외국인의 시선으로 본 한국 드라마 안에서 문화를 어떻게 보고 이해하는지도 신선했고, 한국인 아내가 상황이나 단어 등을 영어로 설명하는 것을 들으면서도 많은 공부가 되더라고요. 아내분의 목소리와 발음이 너무 좋아서 잘 듣고 있습니다.

 

구독자가 많지 않아서 좋고, 앞으로 기대되어서 좋은 채널입니다.

 

 

 

§ 스트레스 받을 때 보는 유튜브

 "매탈남"

짜증 나거나 스트레스받을 때 반려견이나 반려묘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힐링합니다.

매일 탈출하는 남자
유튜브 매탈남 고양이 키우는 집사

일반 직장인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시골살이하면서 우연히 만나게 된 '누리'(엄마 고양이)와 인연으로 시작된 채널입니다. 정말 영화 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사연남^^ 초반에 울산에서 지금은 경남?? 어디쯤으로 이사한 걸로 알고 있어요. 채널 주인은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은 사람이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고양이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요. 몸도 부지런하고 마음씨도 너그러워서 고양이와의 일상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한때 집사였던 '과거의 나'와 동질감이 느껴진다. 이제는 나보다 더 고수가 된 매탈남님. 아직도 즐겨보는 중이에요.^^

 

 

 

 

§ 무기력하고  다운될 때 보는 유튜브

 "중고차는 유미카"

돈 버는 일이 쉽지 않다. 일한 만큼 성과도 없을 때 보면서 반성하게 됩니다. 

탈북 미녀 이유미씨 유튜브
유튜브 중고차는 유미카

이유미 씨는 탈북인으로 한국 방송에 출연한 전적이 있다. 한때 재미있게 봤던 '이제 만나러 갑니다'(A.K.A이만갑)에서 처음 봤습니다. 이만갑에서는 예쁜 얼굴로 화제가 되는 패널 위주로 방송이 되었는데, 이유미 씨가 개인 방송을 하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그중 온 가족이 귀순?한 '김영철'씨의 촬영분이 인기였고, 제가 처음 접한 영상입니다. 인터뷰 형식의 개인 방송은 출연자의 입담에 많이 좌지우지되잖아요. 김영철 씨 같은 분의 입담을 마음껏 풀어내놓게 하는 것도 진행자 '이유미'씨의 능력입니다. 이 두 분의 조화가 정규방송 못지않네요.

물론 탈북 이전의 상황이겠지만, 북한의 실상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북한 사람에 대한 편견이 있을 수 있는 부분도 이런 영상을 보면서 많이 완화할 수 있다 싶습니다. '한국은 지상낙원, 천국이 따로 없다'는 출연자들의 언급에 다시 감사함을 느끼고, 탈북하신 분들도 열심히 사는데 나도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반성도 하게 됩니다. 

 

자주 느끼는 것이지만, 북한 출신 분들은 생활력도 강하고, 깡다구도 쎄고, 똑똑한 분이 많은 것 같다.

참고로 김영철씨는 인기에 힘입어 개인방송을 시작했습니다. 

 

 

 

§ 답답하고 마음이 심란할 때 보는 유튜브

 "즉문즉설"

세상만사가 짐처럼 느껴질 때, 의논하거나 의지할 곳 없다고 생각이 들면 듣습니다. 

정토회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여러 사례들이 있고, 사례에 맞는 설법을 하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입니다. 처음에 접할 때는 설법이 나와 맞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마음이 열리고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다시 듣기를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많은 동영상이 있고, 다양한 사례에서 나와 비슷한 문제도 있어서 즐겨 듣게 됩니다. 광고가 없어서 더없이 좋아요. ^^

 

 

즐겨보는 유튜브 소개
유튜브 소개

 

,,
,

댓글

.